[블러트 #1581] 재봉틀

in blurt •  20 hours ago 

군복무시절 부대 내에서 오바로크병이 있었습니다.
물론 주특기는 아니고 부대 내에서 부대원들의 계급장을 옷이나 모자에 달아주거나 전투복을 수선할 때 재봉틀을 사용해서 수선해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부대원이 저보다 두달 위 선임이었습니다.
매번 계급이 바뀔 때 선임에게 부탁하기가 미안했습니다.
그래서! 그 고참이 재봉틀을 사용해서 옷을 수선할 때, 어깨 넘어로 재봉틀 사용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그 고참이 제대를 한 이후에는 말년병장 시설 재봉틀로 이것저것 만드는 연습을 하기도 했습니다.

제대하고 나서 보니 제가 군복무 할 기간에 누나가 재봉틀을 하나 사다놨더라구요.
그래서 군에서 닦은 실력(?) 발휘를 좀 해봤습니다.
작은 파우치를 만들어서 필통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한때 유행했던 안입는 청바지로 가방을 만들어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결혼하고 나서 아내의 취미 생활을 위해서 재봉틀도 구입을 했으나... 지금도 주로 제가 사용을 합니다. ㅎ
새로 옷을 샀는데 맞지 않아서 수선이 필요한 것들 정도는 제가 직접 하기도 합니다.

회사 내에서 직원들이 사용하는 재봉틀이 고장이 났다고 해서 가보았습니다.
제가 군복무 시절 사용했던 그 제품이더라구요. ㅋㅋㅋ

KakaoTalk_20250120_170520408_02.jpg

오래간만에 50년은 족히 되었을 법한 공장용 재봉틀을 분해하면서 고쳐봤네요. ㅋㅋㅋ

KakaoTalk_20250120_170520408.jpg

30여년전 옛기억을 잠시 소환해 보았습니다. ㅋㅋㅋ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BLU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