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안전기술사, 산업안전지도사 도전기] 공부의 끝에는

in blurt •  last year 

안전기술사.jpg

오랫동안 포스팅을 하지 않았지만 틈틈이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다. 집으로 출퇴근을 하다보니 공부할 시간을 따로 확보하기가 어려워 아이들과 공부하는 날을 정하기도 했다. 물론 아이들이 놀아달라고 달라붙으면 말짱광이지만... 이제 곧 아내님이 목표한 그림동화작가 등단을 달성하면 나에게 시간을 더 주기로 했다. 2월부터는 일주일에 세번은 도서관에 다니며 공부할 수 있을 거 같다.

자격증 도전을 위해 자주 찾는 블로거가 있다. 자격증을 여러개 취득하시면서 법규와 안전에 대한 조예가 깊고 시험대비 책을 만들어 팔기도 하신다. 나도 그 중 하나를 구입했다(비싸다;;;). 여하튼 그분이 공부할 때 남긴 글을 보았는데 마음에 와닿아서 남겨 놓는다.

공부의 끝에는 결국 사람에 대한 이해와 존중이 생긴다
행복해지기 위해 끝없는 공부가 필요하다

가끔 글쓰기나 독서, 달리기 등 좋아하는 일을 포기하고 공부에만 시간을 할애하는 게 힘들고, 외롭고, 불안하고, 짜증날 때가 있다. 그러나 한단계씩 성장하면서 나아가다 보면 내 삶을 관통하는 가치를 깨닫는데 도움이 되리라는 확신이 생긴다.

공자도 공부에는 끝이 없다고 했다. 불치하문의 자세로 언제나 배우고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올해 안에 꼭 자격증을 딸 수 있도록 힘내보자!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BLU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