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45일차 내가 생각해도 자랑스럽다.

in zzan •  4 years ago 

Screenshot_20200828-135643.jpg

많이도 벌었다.
건강해져서 번돈은 계산도 못한다.

Screenshot_20200828-135728.jpg

금연 3개월차 내용이 아주 좋구만요
세째 이야기를 작년인가 했다가 와이프한테
많이 구박을 받았는데... ㅎㅎㅎㅎ

이렇게 쉽게 금연을 하다니..
내가 정말 독한사람이군요 ㅎㅎㅎ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BLURT!
Sort Order:  
  ·  4 years ago  ·  

훌륭하십니다.
옛날 생각이 나네요.

담배를 끊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님처럼 하는 방법도 좋은 데 내 가 사용한 방법을 슬쩍 이야기 하면 이렇습니다.

일단 끊었다 치고 돈을 쓰는겁니다.아니면 쓸곳을 정해 놓는겁니다. 그러면 절대로 다시 피울수없습니다. 나같은 경우는 담배 끊기에 두번 실패를 해서 작정하고 한것이 위에서 이야기 한것처럼 미리돈을 쓰는겁니다. 그리고 가족에게 이야기 하는겁니다. 그러면 실천 안할수가 없습니다.

고향으로 살러 내려오니 교육환경만 안 좋은게 아니라 학생들도 스스로 자신감이 없어 자기들의 한계를 미리지어 놓더군요. 그리고 졸압식장에 다녕보니 장학금도 20만30원을 넘지 않더군, 그래서 생각한게 자기 직업을 찾아서 가겠다고 기술직 전문학교를 가거나 아니면 흔히 이야기하는 스카이에 가면 몇명이 나오던 각 일백만원씩 주겠다고 하니 해마다 몇명씩 나오더군요.

그런데, 이 이야기는 자랑하려고 하는게 아니라 나의 뿌듯함을 이야기하려하는겁니다. 그건 바로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게되었다는 겁니다. 변변한 학원하나없이 교육 환경은 비록 열악해도 자기들기리 성당에서 공부하며 노력하니 명문대를 해마다 가는 아이들이 나오게 되고 그렇다 보니 주변에 국내 유수의 기업에서 우리동네에 회사 연수원을 만들었는데 그곳에서 장학금을 주는데 입학금 전액 혹은 4년 전체 장학금을 주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나는 자연스럽게 나와서 다른곳에 지원을 할수있게 되더군요.

솔직히 말씀 드려서 돈은 잘쓰면 돈이 새끼치는것보더 더 좋은 효과를 내는곳이 있더군요, 투자란 이런것이라고 늘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4 years ago  ·  

좋은 생각과 행동은 엄청난 일을 만든다는 실례를 보았네요
천운님이 시작한 장학사업이 유수기업 연수원이에 들어서고 지역에 교육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만들게 되었네요. 처음시작시 모든걸 예측하고 계획한것이 아니지만
좋은 생각 , 바른생각 그리고 꾸준한 실천은 상상하지 못한 엄청난 결과를 만들어 내는걸
천운님 사례로 배웁니다. 참 멋지신 분입니다. 저에게 또하나의 목표를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제 금연은 성공할겁니다. 15년전에도 3년금연을 했었습니다.
독하게 맘먹고 끊는다고 주변에 공표하면 끊습니다.
이번도 주변에 이야기 했고 생각나면 스스로에게 엄청난 모욕을 주며
참고 있습니다. 이미 참는 단계는 넘었고 살짝 생각이 나는 정도입니다.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또 하나에 목표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간에서 이렇게 좋은 말씀을 해주시는 천운님을 만난 제가
참 복이 많은 사람입니다.
감사합니다. 늘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