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트 upvu에 임대한 블러트로 수익이 야금야금 오르고 있는 상황
어제 부터 업뷰 수익 분배도 시작이 되었다.
현재 블러트 시세는 미미하지만 100블러트 마다 계속 임대를 이어가려
했는데 현재 더이상 업뷰 임대가 안되고 있는 상황이다.
임대 차체를 막아 버렸다. 블러트도 소프트포크도 없이 임의로 계정 자체를 차단 할 수있는것인지 증인들이 분명 있을터인데 그냥 아무런 얘기없이 이런식의 차단이 가능하다는게 놀라울 뿐이다.
블러트에서 사용 가능한 키체인이 있긴 하지만 kr에서 배포된 키체인이 아닌듯 하여 사용을 안하고 있는 상황 블러트 신뢰가 무너지는 이상한 짓을 한걸 보면 흠... 이것도 뽑아 먹을때 먹고 빠져나와야 할것으로 보인다.
업뷰로 인해 블러트 진입한 인원이 많을터인데 이 모든 이용자를 자신들의 수익을 빼앗아 가는 사람들로 본 듯 싶다. 블러트 또한 구증인 현 하이브증인들과 같이 밥그릇 쌈하는듯!!
그래서 나는 우연히 찾은 블러트 파워를 위임했다.
@upvu에 이미 위임한 것에서 보팅이 계속 오고 있는 것을 보면 새로운(추가적인) 위임(임대)을 막아 놓은 것 같네요.
블러트파워를 위임받은 @upvu가 보팅을 하는 것을 Abusing의 하나(vote selling)로 보는 것 같아요.
스팀잇에서처럼 큐레이션 보상을 위임자에게 분배하지도 않는데 말이죠나도 블러트파워를 @upvu에 위임했는데 왜 나에게는 @upvu로부터 보상이 오지 않을까요?업뷰 자체를 어뷰징으로 보는 자체가 우스운것이고 또하나 만약 어뷰징이라 한 경우 임의 차단이 되는지 블러트는 사이드 댑이 아닌 하나의 체인인데 체인자체에서 포크없이 임의 계정 차단을 할 수 있다는게 놀라울 뿐입니다. 자체 제재 기능을 이미 가지고 있다면 이건 그냥 블러트 증인들이 막 해 먹겠다는 것으로 봐야지요
뭐 제가 스팀잇 생태계와 블러트 생태계 차이를 몰라서 오해가 생긴 부분일 수도 있겠지만 블러트 또한 스팀블록체인에서 하드포크한 체인이기에 기본틀은 스팀블록체인과 같다 보여 오해는 아니고 임의로 차단 한다는게 무서울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