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글로벌 캐피탈의 모회사인 제네시스 글로벌 홀드코(Genesis Global Holdco LLC)가 미국 뉴욕 남부지방 법원에 Chapter 11 파산 보호를 신청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채권단과 부채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제네시스는 상위 50개 채권자들에게 35억 달러 이상의 부채를 가지고 있으며 최고 채권자는 제미니(Gemini Trust Company)로 7억 6,500만 달러의 채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현재 바이낸스와 M&A 협상 중인 고팍스인데요, 고팍스(Streami Inc.)가 GOFi 서비스를 통해 제네시스에 맡긴 고객 자산의 규모는 약 700억 수준이네요.
현재 바이낸스와 고팍스는 기업가치 1,000억 ~ 1,500억 원을 기준으로 막판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고, 자력으로 700억 규모의 고객 자산을 상환하는 것이 불가한 고팍스의 입장에서는 가격 협상 보다는 M&A를 메이드 시키는데 총력을 기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고팍스에서는 빠른 일정 내로 고객님들께 좋은 소식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히고, 설 연휴 기간을 감안하여 연휴 기간을 제외한 7일 이내로 업데이트를 드리겠다고 한 만큼, 비록 제네시스는 파산 절차에 들어가더라도 고팍스 고객들은 자산을 돌려 받을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쪼록 잘 해결되어 FTX 사태로 인한 국내 투자자들의 직/간접적인 피해가 더욱 커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Interes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