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arisfoodhunter 입니다.
일요일 오전 오랫만에 날씨가 좋아 집 근처 산책하고 왔습니다. 에펠탑 전망이 잘 보이는 트로카데로 광장 가는길에 카페 앞에 세워진 스포츠카... 멋지죠?
세계 각국의 각종 식료품과 식자재들을 모아 놓은 LA GRANDE EPICERIE DE PARIS 입니다.
각종 음료, 잼, 와인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매장내 햇살이 비치는 실내카페에서 무척이나 진한 맛의 엑스프레소 카페 한잔 마셨습니다. 쓴맛과 신맛이 섞여서 조금 실망했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점심에 먹을 바게트 빵보다 조금 바삭바삭하고 맛이 좋은 La Baguette Tradition 을 샀습니다. 가격은 1.40유로 입니다.
전통 바게트와 일반 바게트의 차이점은 전통 바게트는 빵집 현장에서직접 만들고 냉동시키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밀가루도 다르고 어떤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는 즉, 밀가루, 물, 소금, 베킹파우더만 들어가 있을 뿐입니다.
첨가물 넣은것이 금지 되어 있습니다.
제작 방법도 4도에서 6도 사이에서 15시간에서 20시간 발효시켜야 합니다
일반 바게트 빵은 밀가루,물,소금, 베킹 파우더, 글루텐 등 첨가물이 들어가는 것을 허용합니다.
20/29도 사이에서 3~4시간 발효하기 때문에 하루에 많은 양의 빵을 만들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은 1.20유로
조금 더 비싸더라도 개인적으로 PAIN TRADITION 을 선호하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