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 땐 무엇을 먹어야 할까요

in blurt •  4 years ago 

image.png

머리 아프던 일을 해결하고 나니 피로가 몰려온다. 아침은 원래 안 먹는 편인데다 점심까지 못 먹고 뛰어다닌 탓에 일은 잘 해결이 됐지만 진이 빠진다.

같이 일한 후배와 늦은 점심이라도 먹으려고 했더니 지쳐서 그런지 아무 생각이 없고 한다. 그렇다고 그만 두라고 할 수도 없고 한 번씩 가는 콩나물국밥집을 갔더니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임시휴일 간판이 붙어있다. 입도 깔깔하고 하는 수 없이 길 건너에 있는 칼국수집으로 걸음을 옮긴다.

image.png

그런데 언제 생겼는지 닭갈비집이 보이고 재미있는 글귀가 눈에 띈다.

힘들 때 우는 건
삼류입니다.
힘들 때 참는 건
이류입니다.
힘들 때 먹는 건
닭갈비입니다.

우린 마주 보고 웃었다. 누가 뭐라고 할 것도 없이 닭갈비집으로 빨려들어갔다. 그리고 닭갈비를 주문하고 물김치를 한 그릇씩 비운다. 마음 같아서는 차가운 소주를 한 잔씩 하고 싶었지만 거기서 멈추기로 했다.

닭갈비는 생각보다 맛있었다. 배 고픈 생각을 하면 많이 먹을 것 같았 이인분씩 주문한 닭갈비가 남아돈다. 계속 김칫국물과 콜라로 배를 채웠더니 움직일 때마다 물소리가 난다. 아무것도 필요없고 이대로 기절하고 싶다.

image.png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BLURT!
Sort Order:  
  ·  4 years ago  ·  

닭갈비 먹어볼게 있나요?

  ·  4 years ago  ·  

평소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힘들고 배고프니까 오히려 안 넘어갑니다.
방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