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사는 이야기] 드디어 화이자의 코비드 백신의 긴급 사용 승인이 이루어졌네요.

in blurt •  4 years ago 

안녕하세요, 플로리다 달팽이 @floridasnail입니다.
floridasanillogo.png


드디어 FDA 가 화이자의 코비드 백신 긴급 사용을 허가했습니다.
FDA approves Pfizer’s Covid vaccine for emergency use as U.S. reaches pivotal moment in the pandemic

24시간 내에 2백 90만 용량이 배송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합니다.

화이자의 백신은 시판되는 최초의 mRNA 백신입니다.

영하 70도 에서 6개월간 보관 가능합니다.
영하 70도 냉동고를 구비하고 있지 않은 접종 기관에서는 화이자의 thermal shipper 에서 15일, 2-8 도의 냉장에서 5일, 즉 총 20일동안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동 이후에는 상온에서 2시간 이상 방치해서는 안되며, 희석 이후에는 6시간 이내에 접종해야 합니다.

  • 화이자가 계속 온도에 따른 안정성을 시험하고 있으며 위의 내용을 변경될 수 있습니다.

2회를 3주 간격으로 접종합니다.
부작용으로는 피로감과 두통이 대표적입니다.


CVS, Walgreens, Wal-Mart 약국에서는 벌써부터 LTCF (Long Term Care Facility) 에 off-site clinic 을 계획하거나, 백신을 원하는 사람들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BLU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