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시각 탄핵투표는 진행중이지만, 국민의힘은 공식적으로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고 회의장에서 나가는 방식으로 내란에 동조를 공식화 했습니다.
확률적으로는 탄핵은 부결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부디 모두들, 몸도 마음도 아프지 않게 강건하게 잘 유지하시고, 조금 더 긴 호흡이 필요하니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도록 마음을 다잡아야겠습니다.
제가 5년 넘게 보아온, 경제 및 투자 관련 기자님과 트레이더 님이 계신데 오늘 여의도에 가겠다고 하셔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그간 어떠한 정치적인 사건이나 결과에도 그 개인적 의견이나 선호를 피력한 적이 없는 분이었습니다.
또, 오랜동안 트레이더로서 알고 있었던, 제가 그다지 좋아하지 않던 많은 트레이더들이 윤석열은 당연하고 국민의힘을 그렇게 대차게 비난하고 그만두라고 외치는 것도 정말 처음 보고 있습니다. 금융계에 있는 분들이나 상당수의 투자자들은 제가 알기로는 대부분 보수적인 성향 혹은 국민의힘을 지지하는 성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당장 나라가 무너지고 시스템이 붕괴되고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나라가 나락으로 가는 순간이니,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지만, 그래도 지금 것 그렇게 국민의힘과 윤석열을 좋다고 하고 민주당을 까던 분들이 윤석열과 국민의짐에 분노하는 것을 보자니 정말 지금 시국이 심각하다는 것을 절감합니다.
당장 환률이 1500원을 향해 가고있고, 환방어를 위해 국민연금을 끌어다 쓰고 있다는 보도에, 국가 신용도는 수직하락하면서 돈을 빌려오지도 못할 수도 있으니 경제를 조금 아는 사람들은 너무나도 당연할겁니다.
그리고 내란에 성공하면, 은행이나 거래소의 자산이 과연 내 자산으로 남을 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이곳에서도, 윤석열을 찍고 국민의힘을 옹호하고 그 당에 투표했던 분들이 많을겁니다
대구나 부산시장의 상인들처럼 여전히 윤석열을 지지하고, 탱크나 군대로 밀어버리고 이재명 대표를 잡아가거가 더욱 극단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절대 국민의힘을 찍지 않겠다 다짐하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반성이 있다면 물론 좋은 일이지만, 사실 많이 늦었습니다.
윤석열과 한동훈 그리고 국민의힘 내란세력은 이제부터 시간을 길게 가져가면서 본인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합리화 하려고 할것입니다. 총선이나 대통령선거 전까지,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으로 거짓을 만들고 정적을 제거하면서 본인들에게 유리하게 상황을 만들려고 할 것입니다.
그러다가 지지율이 계속 오르지 않으면 다시한번 더욱 준비된 내란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변심한 지지자들이 투표할 기회조차 주지 않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어리숙해 보이는 윤석열이만, 이런 생존의 냄새는 정말 기가막히게 잘 맡습니다.
물론, 제 2의 비상계엄등은 언제든 발발할 수 있지만, 성공 확률도 낮습니다.
이제는, 국가의 주요 자리에서 정도를 지키고 건전한 생각을 하던 분들도 더 이상 양반처럼 기다리지 않고 있고, 그런 여유도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다만, 매우 우려스러운 것은 제2의 비상계엄은 유혈사태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건전한 세력이 윤석열과 그 내란세력을 제거할 수 있을지라도, 분명 중무장하고 단단하게 준비한 내란세력이 초반부터 강력한 무력으로 밀어붙일 가능성이 있기때문입니다. 우선은 말 그대로, 경제가 개박살이 날겁니다. 고기 한근 무 한개에 몇만 십만원의 시대가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부디, 모두 마음과 몸의 건강을 유지하시고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사태를 주시 하셨으면 합니다.
¡Queremos leerte!
Entra y publica tus artículos con nosotros.
Vota por el witness @cosmicboy123